황윤성, 김동윤, 주창욱. 우리의 울림은 지금부터 시작이야.

우정과 진심


윤성이 입은 칼라 티셔츠는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 안에 입은 터틀넥 티셔츠는 COS, 오버올은 리바이스(Levi’s). 창욱이 입은 재킷은 산드로 옴므(Sandro Homme), 타이다이 스웨트셔츠는 오디너리피플(Ordinary People). 동윤이 입은 니트 베스트는 COS, 체크 셔츠는 산드로 옴므(Sandro Homme).

 

 

 

 


동윤이 입은 니트 베스트는 메종 마르지엘라(Masion Margiela), 안에 입은 티셔츠는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징(Levi’s Vintage Clothing), 헌팅캡은 세인트 제임스(Saint James), 윤성이 입은 스트라이프 니트는 세인트 제임스(Saint James), 체크 셔츠는 준지(Juun.J), 창욱이 입은 칼라 티셔츠는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징(Levi’s Vintage Clothing), 니트 카디건은 세인트 제임스(Saint James), 헌팅캡은 브라운햇(Brown Hat).

 

 

 

 


스트라이프 니트는 세인트 제임스(Saint James), 체크 셔츠는 준지(Juun.J).

 

 

 

 


칼라 티셔츠는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징(Levi’s Vintage Clothing), 니트 카디건은 세인트 제임스(Saint James), 헌팅캡은 브라운햇(Brown Hat).

 

 

 

 


니트 베스트는 메종 마르지엘라(Masion Margiela), 헌팅캡은 세인트 제임스(Saint James).

 

 

 

 

세 사람은 이제 형제만큼 가까워졌나요?
윤성 그럼요. 함께한 시간만 1년 반 정도인걸요.
동윤 정말 매일 보니까, 추석이나 설날 아니면.(웃음)

그럼 각자 옆 사람을 소개해줄래요?
동윤 윤성이 형은 셋 중 맏이이자 저희가 엇나가지 않게 잡아주는 리더예요. 연습할 땐 철저하지만 사적으론 친 근한 형이죠.
윤성 창욱이는 개구쟁이 동생이에요. 까불까불하는 것도 귀엽고.(웃음) 속으론 여린 면도 있고 가끔은 형처럼 진지한 면도 있는 매력적인 동생이랄까.
창욱 동윤이가 ‘빠른 년생’이라 저를 형이라고 불러요. 학교에서 만났다면 친구였을 텐데, 미안한 맘도 있죠. 같이 있다 보면 정말 친동생 삼고 싶을 만큼 귀여워요.(웃음)

 

 

...

 

 

세 사람은 2년 가까이 연습생 생활을 했고, <프로듀스 X>라는 큰 산을 넘어 데뷔의 문턱까지 갔어요. 세 사람이 꿈을 향해 나아가게 하는 힘은 무엇인가요?
윤성 저는 동윤이, 창욱이가 없었다면 지금까지도 못 했을 거예요. 저희끼리 열심히 하고 으샤으샤 해서 여기까 지 온 거예요. 이제는 정말 가족 같아요. 동료가 아니라 진짜 가족. 자연스럽게 서로 의지하게 되고, 이젠 표정만 봐도 생각을 알 것 같아요.
동윤 처음엔 데뷔가 너무 까마득했는데 윤성이 형, 창욱이 형을 만나고 힘이 생겼고, 더 열심히 하게 됐어요. 서로 연습하고 의지하면서 지내는 것도 재밌고요.
창욱 아이돌이 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모였는데, 같은 목표를 가지고 뭉쳐 나아가는 게 큰 힘이 됐죠.

 

 

...

 

 

이제 세 사람은 어떻게 시간을 보낼 건가요? 계획이 있어요?
창욱
조금이라도 더 빨리 무대로 돌아가려면 제가 잘해야 하니까, 스스로도 더 엄격한 기준을 두는 것 같아요. 더 성실해져야죠. 평소 다짐하는 말이 있어요. ‘항상 예의 바르게 행동하고, 멋진 무대로 보답할 수 있는 아티스트 가 되자.’ 항상 감사함을 잊지 않으려고 해요.
동윤 저도 <프로듀스 X>를 하면서 부족함을 많이 느꼈는데, 진짜 데뷔하기 전에 부족한 부분을 채우려고 노력해야죠. 팬들에게 자기관리를 통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요. 사랑받는 만큼 멋진 무대로 몇 배 더 보답하는 아이돌이 되고 싶어요.
윤성 저희를 기다려주는 분들이 생겼으니 팬들이 덜 기다리도록 열심히 해야죠. 빠른 시일 내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연습하고 있어요.

 

 

 

 

 

Text Yang Boyeon
Fashion Koh Taewoo
Photography Kim Taehwan
Hair Kim Woojun
Makeup Baek Eunyeong

 

 

 

 

많은 화보와 기사는 <데이즈드> 9월호에서 만나볼 있습니다. Check out more of our editorials and articles in DAZED KOREA September prin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