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 KiiiKiii, Run
하음이 입은 모노그램 플라워 악센트 드레스와 모노그램 슈슈, 블랙 나노그램 에나멜 링, 핑크 나노그램 에나멜 링은 모두 루이 비통(Louis Vuitton). 이솔이 입은 아쿠아렐 모노그램 파카와 버튼 트림 미니스커트는 루이 비통(Louis Vuitton). 키야가 입은 버튼 디테일의 칵테일드레스와 헤어에 연출한 말 메르뵈이외즈 스퀘어 90 스카프, LV 브리즈 펜던트 네크리스는 모두 루이 비통(Louis Vuitton). 지유가 입은 컬러 블록 플리츠드레스와 레이디 LV 이어링은 루이 비통(Louis Vuitton). 수이가 입은 트위드 트림 프레피 블레이저와 모노그램 톱, 헤어에 연출한 피크닉 방도는 모두 루이 비통(Louis Vuitton).
스트라이프 악센트 니트 폴로 드레스와 LV 브리즈 커프 브레이슬릿은 루이 비통(Louis Vuitton).
LV 서클 탭 데님 재킷과 개버딘 포켓 쇼츠, 베를린 앵클부츠, LV 브리즈 이어링은 모두 루이 비통(Louis Vuitton).
버튼 프런트 데님 드레스와 노티컬 팬츠, LV 백스테이지 헤어클립, 핑크 나노그램 에나멜 링, 화이트 나노그램 에나멜 링, 소호 미니 백은 모두 루이 비통(Louis Vuitton).
모노그램 슈슈는 루이 비통(Louis Vuitton).
노티컬 LV 니트 톱과 와이드 핏 데님 팬츠, LV 아이코닉 하트 헤어클립, 퍼피그램 네크리스, 허리에 연출한 피크닉 스퀘어 90 스카프는 모두 루이 비통(Louis Vuitton).
키키가 세상에 공개된 지 한 달이 조금 넘었어요. ‘I DO ME’로 프리 데뷔 후, 첫 EP 앨범 발매까지, 축하해요.
지유 팬분들을 만날 때마다 정말 행복해요. 많은 분이 저희를 보고 힘을 얻었다고 말씀해 주실 때, ‘내가 이 일을 하는 게 정말 행복하구나’하는 생각이 들어요.
수이 요즘 가장 행복하게 지내고 있어요. 오랫동안 꿈꿔 온 것을 정말 이루는 순간이기도 하고, 실제로 데뷔하고 팬분들을 뵈니까 너무 신기해요.
이 순간을 오랫동안 꿈꿔 왔을 텐데, 실제로 무대에 서보니 어때요.
하음 연습할 때와 실제 무대에 서보니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말로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상상하던 것과 많이 다르기도 하고요.
지유 연습생일 때 라이브 연습을 정말 많이 했고, 거울을 보지 않으면서 춤추는 것도 집중적으로 연습했어요. 사실 음악 방송 무대에서 카메라 위치를 파악하는 연습은 하지 않았었거든요. 그래서인지 오히려 실제 무대 위에서 키키만의 자연스럽고 자유로운 느낌이 더욱 잘 드러나는 것 같아요.
이솔 엔딩 포즈 같은 건 연습해 본 적이 없어서 더 신기해요.(웃음)
키야 ‘I DO ME’로 첫 음악 방송 무대를 할 때, 저희 모습이 조금 서툴기도 한 것 같아요. 하지만 3주 동안 활동하며 무대 경험을 쌓고 성장하면서 적응해 나갔어요. 무대 위에서 카메라를 찾고, 여러 방송사를 다니며 카메라 위치를 외우는 과정도 거쳤죠. 무대 경험이 많아질수록 신기하게도 카메라를 찾는 능력이 점점 늘더라고요. 이제는 본능적으로 카메라를 쫓게 되고, 반응 속도도 한층 빨라진 것 같아요.
(...)
첫 EP 앨범 으로 드디어 정식 데뷔를 알렸어요. 어떤 앨범이에요.
지유 키키가 정답이 아닌 질문을 만들어가는 팀이라는 점을 담아낸 앨범이에요. 다양한 스타일의 수록곡을 담아 더욱 특별해요. 총 6곡을 수록했어요.
하음 곡마다 분위기가 다 달라 을 들으시면 “이렇게 다양한 장르도 소화하는 그룹이구나” 느끼실 거예요.
(...)
활동곡 ‘BTG’에서 강조하고 싶은 포인트가 있다면.
하음 ‘BTG’에서는 “love”라는 가사에 맞춰 ‘love’를 표현하는 손동작이 있어요. 이 부분을 특히 주목해 주셨으면 해요. 퍼포먼스가 정말 발랄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느낌이어서 그 부분을 잘 전달하고 싶어요.
개성 강한 다섯 명이 모인 키키! 지유 씨가 리더죠. 키키의 리더로서 키키를 이끈다는 것은 어때요.
지유 우리 모두 “즐기면서 하는 사람은 이길 수 없다”는 말을 믿고, 함께 즐기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요. 그래서 무대에서 다 같이 힘내며 즐기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항상 신경 쓰고 있어요. 멤버들이 지쳐 있을 때면 상황에 맞게 장난을 치거나 “다 같이 해보자!”라며 사기를 북돋아요.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힘이 생기더라고요.
수이 멤버들이 다운돼 있을 때 항상 먼저 행동으로 보여주는 편이에요. 리더로서 솔선수범하며, 본인도 힘든 상황에서도 강한 책임감으로 멤버들을 이끌어줘요.
(...)
수이 씨는 쇼핑을 좋아한다고요. 최근 구매한 아이템을 소개해 주세요.
수이 최근에 구매한 아이템 중에는 집업 니트가 가장 마음에 들어요. 연습할 때 입어도 편하고, 평상시에 입어도 저랑 잘 어울리거든요. 심지어 다른 옷과 매치하기도 쉬워 손이 자주 가요. 또 제가 평소에 스크런치를 항상 챙겨 다니는데, 이솔 언니와 커플로 맞춘 실버 스크런치가 있어요. 머리 묶을 때마다 그걸 사용하고, 연습할 때는 필수예요.
(...)
어떤 아티스트로 성장해 가고 싶어요?
이솔 대중이 그간 보지 못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그룹으로 잘 성장했으면 좋겠어요. 저 또한 여러 아티스트의 에너지와 힘을 받으면서 아이돌을 꿈꿨으니, 저희 키키도 누군가의 꿈이 되면 좋겠어요.
Director 뱅(Bang, 방호광)
Text 시엔(Sien, 이승연)
Fashion Ji Seyun, Jeon Yerin
Photography Kim Sinae
Art 위시(Wish, 김성재)
Film 데미(Demi, 조지효), 포포(Popo, 윤지원), 구도(Koodo, 구소연)
Hair Lee Hyejin
Makeup Im Asil
Assistant 미야(Miya, 신수민)
Discover more in KOREA Spring 2025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