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개성을 섬세히 보듬고 창의력을 발현시키는 패션 교육기관 SADI(Samsung Art and Design Institute).

SADI FASHION CRITICS AWARDS SHOW


Seo Juhee 서주희
Twinkle Twinkle Baby Star
2024년에 다시 읽은 동화 <바위나리와 아기별>은 어린 시절과 다르게 묘한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친구를 기다리는 바위나리의 설렘과 기쁨, 그 사이에 흐르는 미묘한 감정,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려는 아기별의 과감한 도전은 자신도 모르게 옅어진, 단순하리만큼 순수한 본능을 꿈틀거리게 했다. 바위나리와 아기별의 우정과 성장을 다양한 소재와 비즈로 풀어냈으며, 고전적인 비딩 기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Jeong Daeun 정다은
Simmani
1987년, 외딴섬의 심마니. 자연의 위대함에 경의를 표하며 신성하게 여기는 심마니라는 인물을 통해 한국의 뿌리 깊은 문화적 정서를 표현했다. 오래된 앨범에서 발견한 사진 한 장. 빛바랜 사진이 품고 있는 시간의 냄새는 시공간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드는 묘한 힘을 지니고 있다. 구연으로만 전해 내려오는 오래된 심마니의 이야기처럼.


Seo Jeongin 서정인
The Thorn: Fluid Defense
스스로를 가시 돋친 사람이라 생각했다. 이는 오래전부터 시작된 나의 방어기제이기도 하다. 공격보다는 방어 목적이 강한 식물의 가시에서 영감받아 자신을 지키기 위해 가시를 세우는 인간을 표현했다. 위협적이고 날카로운 겉모습과 달리 공격성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부드러운 소재가 특징이다.


Kim Hanseul 김한슬
昇華; sublimation
외로움, 낙오, 실패 등 인간이 가지고 있는 두려움을 한국의 해학적 정서를 담은 요괴로 표현했다. 우리가 애써 외면하고 싶은 감정조차 유쾌하게 승화할 수 있도록 절개 라인과 독특한 실루엣, 소재에 집중해 이조차도 우리에게 소중한 존재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Lee Eunsol 이은솔
Refugee House
집이라는 공간에서 피란민과 함께 보낸 지난 추억을 떠올린다. 그들을 향한 소외된 시선에서 멀리 떨어져 빈티지와 럭셔리처럼 대비되는 속성을 통해 일상 속 아름다운 모습을 따뜻하게 표현했다.



Fashion 타쿠(Taku, 강승엽), 바론(Baron, 윤승현)
Photography 노아(Noah, 노승윤)
Art 나인(Nine, 한수영)
Model Seungmin, Yoon Mei, Gina, Ji Minju
Hair An Mina
Makeup Kim Dohyun
Assistant 미야(Miya, 신수민)
Professor Lee Moonsuk, Han Hyunmin, Moon Sungho

Discover more in <DAZED> KOREA DECEMBER 2024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