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답게. 그래, 편하고 또 자연스럽게. 성운이나 우리나 그 마음 그대로 변한 건 없잖아. 

성운이 혼자

셔츠와 팬츠, 플라워 로고 패치 타이, 퍼 글러브는 모두 겐조(Kenzo)

로고 패치 피케 셔츠는 돌체앤가바나(Dolce&Gabbana).

니트 톱과 체크 패턴 셔츠는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

체크 패턴 셔츠와 팬츠, 레더 타이는 모두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링은 스티븐 웹스터(Stephen Webster).

셔츠와 플라워 로고 패치 타이는 겐조(Kenzo).

촬영은 어땠어요?

항상 느끼는 건데 <데이즈드> 촬영은 빠르게 진행돼서 좋아요.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그리고 의상이 평소에 접하지 않는 것들이나 보니 재밌었고요. 평소와는 다른 모습이 나오고, 심지어 앨범 재킷과 전혀 다른 콘셉트라 좋았어요.

벌써 <데이즈드>와 네 번째 만났어요. 이번엔 2년 만에 촬영했는데, 그동안 뭐가 바뀌었을까요.

군대를 다녀오고 엄청난 인내심이 생겼어요. 옛날에는 짜증 나는 일도 많았는데 이제는 그런 것도 별로 없어요. 앨범, 화보, 예능, 라디오 이런 활동에서 너무 멀어져 있다 보니 다시 잘해 보고 싶은 욕심이 있죠.

이 인터뷰가 나갈 때는 앨범 가 공개됐을 거예요.

는 군 복무 중 타이틀 곡을 제외한 모든 곡을 이미 듣고 수집한 앨범이에요. 타이틀 곡 'Blessed'는 제가 새롭게 접하는 장르고요. 처음 도전하는 장르가 들어갔고, 곡마다 느낌을 다르게 만들었어요. 특히 제 보이스 컬러가 다채로워요.

 

Text 바론(Baron, 윤승현)

Fashion 바론(Baron, 윤승현), 네오(Neo, 한민욱)

Photography Shin Kijun

Art 세린(Serin, 공세린)

Film 재리(Jerri, 신재희)

Hair & Makeup Jang Haein

더 많은 콘텐츠는 데이즈드 아워 & 아워 에디션과 디지털에서 확인하세요.
Check out more of our contents in DAZED KOREA Hour & Our edition print issue and Digi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