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W.E.R
스트랩 디테일 핫 핑크 탱크톱은 콜리나 스트라다 by 엠프티(Collina Strada by E( )PTY), 레이어링한 화이트 슬리브리스 탱크톱은 오드원아웃(Oddoneout), 플리츠스커트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 노타이틀(adidas Originals × notitle), 벨벳 소재 러플 디테일 플랫폼 레이스업 로퍼는 콜리나 스트라다 × 바이론 by 엠프티(Collina Strada × Viron by E( )PTY), 비즈 리본 네크리스는 구슬파세라(Guseul Passera), 삭스는 나이키(Nike).
모헤어 카디건은 컴젠(Comgen), 프린트 탱크톱은 달링유어배드(Darling, You’re Bad), 하트 펜던트 네크리스는 헤이(Hei), 헤어핀은 에디터의 것.
크롭트 톱은 달링유어배드(Darling, You’re Bad), 니트 쇼츠는 레하(Leha), 패딩 부츠와 레그 워머는 레페토(Repetto), 실버 프레임 안경은 젠틀 몬스터(Gentle Monster), 그린 비즈 링은 모두 구슬파세라(Guseul Passera), 가오리 키링은 디와이도샵(Dydoshop), 블랙 리본 헤어핀은 에디터의 것.
디스트로이드 디테일 카디건은 글로니(Glowny), 디스트로이드 디테일 탱크톱은 디젤(Diesel), 복서 쇼츠는 604서비스(604service), 펄 비즈 링은 구슬파세라(Guseul Passera), 레그 워머는 에디터의 것.
후드 볼레로와 포켓 디테일 데님 랩스커트, 핸드 워머는 모두 에이시네틱스 by 샘플라스(Aesynctx by Samplas), 코르셋 디테일 톱은 샵사이다(Shop Cider), 바이커 쇼츠는 룰루레몬(lululemon), 십자가 디테일 실버 이어링은 트렌카디즘(Trencadism), 볼드 체인의 나비 펜던트 네크리스는 옷 뉴욕(OHTNYC), 오픈 링과 스퀘어 링, 트위스트 링은 모두 한병주(Hanbyeongju), 허벅지에 연출한 버클 디테일 초커는 레하(Leha).
크롭트 레더 재킷과 벨트 디테일 팬츠는 24ans, 실버 체인 브라톱은 쏜지크(Songe Creux), 블랙 브라톱은 오드원아웃(Oddoneout), 프런트 포켓 데님 롱부츠는 디젤(Diesel), 볼드 링과 실버 링은 한병주(Hanbyeongju), 체인 네크리스는 에디터의 것.
카디건은 노울스(KNWLS), 스트랩 디테일 톱은 르수기아틀리에(Lesugiatelier), 이너로 입은 니트 브라톱은 디젤(Diesel), 날염 롱스커트는 604서비스(604service), 레이어링한 레더 랩스커트는 앤더슨 벨(Andersson Bell), 하트 펜던트 이어링은 헤이(Hei), 블랙 레더 벨트는 엘이이와이(L.e.e.y), 아일릿 디테일 벨트는 에디터의 것.
새틴 리본 디테일 드레스는 달링유어배드(Darling, You’re Bad), 블랙 오닉스 볼 네크리스는 헤이(Hei), 더블 링과 볼드 링은 한병주(Hanbyeongju), 블랙 블라우스와 실버 체인 네크리스는 에디터의 것.
쵸단이 입은 새틴 리본 디테일 드레스는 달링유어배드(Darling, You’re Bad), 이어 커프로 연출한 하트 링과 블랙 오닉스 볼 네크리스는 헤이(Hei), 체인 네크리스는 에디터의 것. 히나가 입은 크롭트 레더 재킷과 벨트 디테일 팬츠는 24ans, 실버 체인 브라톱은 쏜지크(Songe Creux), 블랙 브라톱은 오드원아웃(Oddoneout), 스타 셰이프 이어 커프는 뮈글러 × 에이치앤엠(Mugler × H&M), 볼드 링과 실버 링은 한병주(Hanbyeongju), 실버 체인 네크리스는 에디터의 것. 시연이 입은 후드 볼레로와 포켓 디테일 데님 랩스커트, 핸드 워머는 모두 에이시네틱스 by 샘플라스(Aesynctx by Samplas), 코르셋 디테일 톱은 샵사이다(Shop Cider), 볼드 체인의 나비 펜던트 네크리스는 옷 뉴욕(OHTNYC), 오픈 링과 볼드 링은 한병주(Hanbyeongju). 마젠타가 입은 카디건은 노울스(KNWLS), 스트랩 디테일 톱은 르수기아틀리에(Lesugiatelier), 이너로 착용한 니트 브라톱은 디젤(Diesel), 날염 롱스커트는 604서비스(604service), 레이어링한 레더 랩스커트는 앤더슨 벨(Andersson Bell), 하트 펜던트 이어링은 헤이(Hei), 브라운 벨트는 CHIC PARK, 블랙 레더 벨트는 엘이이와이(L.e.e.y), 아일릿 디테일 벨트는 에디터의 것.
지난 10월 진행된 쇼케이스에서 멤버들의 벅차오른 모습이 많은 바위게에게 감동을 주었어요. 그날 멤버들의 마음은 어땠나요.
쵸단 다시 떠올려도 정말 가슴 벅찬 순간이었는데요, 열심히 준비한 만큼 쇼케이스에서 많은 것을 쏟아내고 보여주었기 때문에 누구보다 빛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해요. 정말 행복했어요. 마젠타 정말 열심히 달려왔거든요. 데뷔 무대를 앞두고 불안한 마음 반, 팬분들에게 얼른 선보이고 싶다는 기대 반이었던 것 같아 요. 히나 사실 당일까지도 실감이 잘 안 났지만, 막상 무대 위에 서니 너무 벅차고 새로운 인생이 시작되는 기분이 들었어요. 여러모로 앞으로 더 잘해야겠다고 다짐한 순간이었어요. 시연 여러분께 곧 우리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생각에 긴장 반 설렘 반이었는데요, 리허설 때는 무대를 상상하며 울컥했지만, 본 무대에서 팬분들이 함께 즐기고 환호해 주셔서 기쁨이 두 배였어요. 그래서 계속 웃는 모습으로 무대에 임할 수 있었어요.
결성된 지 얼마 안 된 팀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서로 친해 보여요. 멤버들이 생각하는 네 사람의 제일 잘 맞는 부분과 가장 다른 부분은 무엇인지 궁금해요.
쵸단 가장 잘 맞는 부분은 서로 성격이 비슷하다는 거예요. 각자 영역에서 활동 하던 네 명이 모여 함께 살게 되었는데, 부딪히지 않고 서로 존중하면서 잘 지내 고 있거든요. 다른 부분은 아무래도 본업이나 전문 분야가 서로 다르다 보니 이 해하면서 배워나가야 할 부분이 있다는 점이에요.
네 사람이 음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과 QWER의 음악을 통해 이런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 하는 게 있나요.
쵸단 음악에서 중요한 것은 진정성이라고 생각해요! 저희 이야기를 점점 더 많이, 깊이 보여드리고 싶어요. 마젠타 저는 QWER까지 합치면 인생에서 네 번째 전환점을 맞는데요, 그런 저에게 찾아온 변화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고, 저를 지켜보시는 다른 분들에게도 새로운 도전은 늘 늦지 않았다는 메시지를 꼭 전하고 싶어요. 히나 사람들이 뭐라고 평가해도 흔들리지 않고 도전할 거예요. 누구보다 삶에 진심으로 임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팬분들과 함께 성장해 가고, 그로 인해 행복할 수 있다는 걸 증명해 보이고 싶습니다. 시연 제가 생각하는 음악, 물론 완성도도 중요하고 흥행도 중요하죠. 하지만 저는 진심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진심을 다하면 결국 많은 분이 느끼시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도 어떤 음악을 하든 진심으로 노력하려고요. 노력 하면 언젠가는 그 결과가 꼭 돌아오더라고요. 여러분께 열정과 생기를 불어넣어 드리고 싶어요.
Fashion Lee Seungyeon
Text Park Haeju
Photography Park Sangjun
Art Lee Sanghyeon
Hair Anna Young
Makeup Im Asil
Assistant Lee Mingyu, Lee Yubin
Photographic Assistant Kim Jaewon
더 많은 화보와 기사는 <데이즈드> 12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Check out more of our editorials and articles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