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DY RED
18K 로즈 골드에 222개의 다이아몬드와 14피스의 제이드를 세팅한 울루울루 쿠튀르 네크리스, 18K 로즈 골드에 191개의 다이아몬드와 5피스의 제이드를 세팅한 울루울루 쿠튀르 이어링은 키린(Qeelin). 원 숄더 드레스는 스타일리스트의 것.
18K 로즈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미디엄 울루 펜던트와 18K 로즈 골드 24인치 체인, 18K 로즈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레드 아게이트 울루 이어링,
18K 로즈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울루 뱅글(위), 18K 로즈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레드 아게이트 울루 뱅글(아래), 검지에 착용한 18K 로즈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스몰 울루 링, 중지에 착용한 18K 로즈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하이세람의 울루 링은 모두 키린(Qeelin). 스퀘어 네크라인 하이넥 드레스는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18K 화이트 골드 울루18 네크리스와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울루 후프 이어링,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울루 뱅글, 오른손에 착용한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쁘띠 울루 링, 왼손에 착용한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울루 후프 링은 모두 키린(Qeelin). 탱크톱 점프슈트는 스타일리스트의 것.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울루 후프 링은 키린(Qeelin).
18K 로즈 골드에 398개의 다이아몬드와 8개의 루비를 세팅한 울루 가든 네크리스, 18K 로즈 골드에 186개의 다이아몬드와 6개의 루비를 세팅한 울루 가든 이어링은 키린(Qeelin). 탱크톱은 에몽(Aimons).
18K 로즈 골드에 181개의 다이아몬드와 0.5캐럿의 오벌 루비를 세팅한 울루 페어리 네크리스, 18K 로즈 골드에 200개의 다이아몬드와 2개의 오벌 루비를 세팅한 울루 페어리 이어링은 키린(Qeelin). 하이넥 드레스는 알라이아(ALAÏA).
18K 로즈 골드에 181개의 다이아몬드와 0.5캐럿의 오벌 루비를 세팅한 울루 페어리 네크리스, 18K 로즈 골드에 200개의 다이아몬드와 2개의 오벌 루비를 세팅한 울루 페어리 이어링은 키린(Qeelin). 하이넥 드레스는 알라이아(ALAÏA).
18K 로즈 골드에 다이아몬드와 블랙 다이아몬드 그리고 루비를 더한 그린 가넷 쥬뗌 보보 네크리스,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와 루비를 더한 스몰 클래식 보보 이어링은 키린(Qeelin). 벌룬 형태의 오프숄더 드레스는 자크뮈스(Jacquemus).
18K 로즈 골드에 398개의 다이아몬드와 8개의 루비를 세팅한 울루 가든 네크리스, 18K 로즈 골드에 186개의 다이아몬드와 6개의 루비를 세팅한 울루 가든 이어링은 키린(Qeelin). 탱크톱은 에몽(Aimons).
18K 로즈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미디엄 울루 펜던트와 18K 로즈 골드 24인치 체인, 18K 로즈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레드 아게이트 울루 이어링, 18K 로즈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레드 아게이트 울루 뱅글(왼쪽),
18K 로즈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울루 뱅글(오른쪽), 왼손 검지에 착용한 18K 로즈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스몰 울루 링과 중지에 착용한 18K 로즈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하이세람의 울루 링, 오른손 중지에 착용한 18K 로즈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레드 아게이트 스몰 울루 솔리드 링과 약지에 착용한 18K 로즈 골드에 다이아몬드를 더한 울루 링은 모두 키린(Qeelin). 스퀘어 네크라인 하이넥 드레스는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18K 로즈 골드에 다이아몬드와 블랙 다이아몬드 그리고 루비를 더한 그린 가넷 쥬뗌 보보 네크리스,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와 루비를 더한 스몰 클래식 보보 이어링, 18K 화이트 골드에 다이아몬드와 블랙 다이아몬드를 더한 쁘띠 보보 브레이슬릿은 모두 키린(Qeelin). 벌룬 형태의 오프숄더 드레스는 자크뮈스(Jacquemus).
코앞에서 플래시가 팡팡 터지는 촬영이었어요. 어떻게 눈 한 번 안 깜빡거려요?
모르겠어요.(웃음) 더 많은 플래시 앞에서는 정말 눈이 피곤할 때도 있는데 오늘은 그래도 하나였으니까요.
꽤 긴 시간 이어진 촬영이었는데, 지친 기색이 없네요.
그래요? 사실 기본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어디 아픈 곳이 없어도, 건강관리를 잘 하려고 해요. 요즘 푹 쉬는 중이기도 하고요.
올해도 어김없이 바빴죠? 드라마 <킹더랜드>에, 브랜드 앰배서더 활동에 돌아보면 지난 1년간 수많은 행사장에서 윤아 씨를 만난 것 같아요.
어쩐지, 기자님 낯이 익네요.(웃음) 그래도 올해는 워라밸을 잘 조율하는 중이에요. 지난 3년 동안은 계속 쉴 틈 없이 바통 터치하면서 연달아 작품을 해왔거든요. <허쉬>, <기적>, <공조 2: 인터내셔날>, <빅마우스>, <킹더랜드>, <2시의 데이트>, <해피 뉴 이어>까지.
일곱 작품이나.
그리고 소녀시대 15주년 활동까지요. 그 모든 스케줄을 달리다가 지금 거의 처음 쉬는 거예요. <킹더랜드> 마치고요. 그래도 바쁘게 지낸 만큼 좋은 성적이 따라준 것 같아서요. <킹더랜드>는 월드와이드 1위도 했고. 감사한 마음으로 지내고 있어요.
그렇게 일이 몰릴 땐 어때요? ‘한다’ 말고 다른 마음이 필요할 것 같은데.
저는 욕심이라는 단어를 그다지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스스로에 대한 성취감을 중요시하는 편이거든요. 제가 만족하기 위한 욕심으로 뭔가 해냈을 때, 좋아요. 한다면 더 완벽하게 해내고 싶은 마음이요. 그런 마음으로 제 역할들을 잘 표현 했을 때 많이 좋아해 주시는 걸 보면 더 힘이 나기도 하고요.
완벽과 자기만족이란 말이, 사실 말이 쉽지, 쉽지 않잖아요.
맞아요. 저도 여러 생각을 거치면서 왔는데, 정말 그냥 제가 느낄 수 있는 거, 제가 생각할 수 있는 거, 제가 경험할 수 있는 거에 더 집중하다 보면 결과에 대한 아쉬움이 덜 들더라고요. 제가 만족할 수 있는 부분도 생기고. 그렇게 생각하면서 하려고 해요.
...
오늘 사진이 공개 될 즈음이면 한 해의 마지막이 성큼 다가왔을 거예요. 연말엔 어떤 기분이 돼요?
연말 하면 뭐니 뭐니 해도 크리스마스부터 생각나죠. 그리고 음··· 매년 한 해의 마지막 날을 <가요대제전> 열심히 다니면서 보낸 기억이 나요. 지금까지 한 8년 해왔으니까요. 그게 제일 많이 떠오르는 것 같아요.
매년 윤아와 세던 새해 카운트다운이 저도 생생하네요. 작년도 그렇고요.
하하하. 맞아요. 다들 새해를 맞이할 때 TV에서 카운트다운하는 걸 많이 틀어놓 으시잖아요. 그래서 저는 나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제가 카운트를 하는 사람이니, 함께 새해를 맞이하는 기분이 드시지 않을까 싶어서 기분이 좋고요.
카운트다운하며 빌고 싶은 올해의 마지막 소원이 있어요?
저는 항상 소원 하면 건강을 제일 많이 이야기하는 편인데, 건강 얘기를 계속하 니 어떤 팬분이 “언니, 어디 아픈가요?” 이렇게 물으시더라고요. 전혀 아프지 않은데.(웃음) 그냥 지금 이렇게 제가 달려온 것처럼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할 수 있는 게 일이니까요. 그래서 아무 생각 없이 쉬고 싶어요.
좋네요, 쉬어버리기.
제가 사실 할 때는 진짜 확! 하는데 안 할 때는 아예 다 놔버리는 스타일이거든요. 아무 생각을 안 하고 싶어 하고. 쉴 때 일과 관련된 휴식을 취한 적도 있는데, 그냥 잘 쉬고 오는 게 좋더라고요. 건강해야 움직일 수 있고, 또 해낼 수 있을 테니까요.
Director Choi Jiwoong
Editor Keem Hyobeen
Text Kwon Sohee
Fashion Lee Boram
Photography Yoon Jiyong
Art Ha Suim
Film Na Seunggwon, Kim Siyeon, Kim Jiseop
Hair Lee Hyeyoung
Makeup Lee Nakyeum
Nail Choi Jisook
Set Lee Yeseul at nnomatter
더 많은 화보와 기사는 <데이즈드> 12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Check out more of our editorials and articles in DAZED KOREA December prin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