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가상공간 플랫폼 중 제페토는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 폼으로 불린다. 현재 메타버스 형태를 리드하며 10대를 중심으로 감성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콘텐츠로 빛을 발하고 있다.
‘모드엣 제페토 2023’, 메타버스에서 우수한 디자이너들과 함께하는 패션 경험을 주제로 가상과 현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진행되는 프로젝트다. 2023년 F/W 시즌 한정판을 비롯한 총 137개 패션 아이템을 출시했다.
브랜드별 독특한 개성과 창의적인 디자인은 브랜드 숍에서 눈에 띄게 드러나며, 런웨이Z 내 브랜드 쇼룸에서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착용하고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반응은 폭발적이다. 오픈 10일 만에 100만 유저가 방문했고, 10일간 판매된 아이템 숫자도 4만 개에 육박했다.
모드엣제페토 2023’의 가장 특별한 점은 가상현실이 실제 현실과 연결 된다는 것이다. 12월 1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팝업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가상에서 현실로, 디지털에서 물리적으로 넘나들며 참여할 수 있다. 이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빛을 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메타버스의 터널을 향해 달려가는 끝없는 창의성과 재미의 물결. 그 중심에 서 있는 것이 바로 제페토다. 이번 이벤트는 단순히 옷을 소개하는 것을 넘어, 디자이너들과 함께하는 패션의 모험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우리는 더 이상 단순한 관람자가 아니다. 패션의 황금 지역인 메타버스에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주인공이다. 색다른 것을 감각하고 경험하고 싶다면, 당장 핸드폰을 들어 제페토의 세계로 들어가 보자. 가상세계에서의 특별한 감각, 디지털 물리의 아름다운 융합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모험은 시작되었다.
Editor Kim Nahhyoun, Woo Junhee
Photography Shin Kijun
Art Ha Suim
Film Kim Dongyoung
Model Park Jenny
Hair Hong Hyunseung
Makeup Yun Hyejeong
Assistant Lee Yubin
더 많은 화보와 기사는 <데이즈드> 12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Check out more of our editorials and articles in DAZED KOREA December prin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