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article/content/3081943.jpg)
유니클로의 새로운 혁신, 여성복 라인 UNIQLO : C 컬렉션이 출시된다. 지방시, 끌로에 등 다수 럭셔리 하우스와 함께 작업해 온 영국의 유명 패션 디자이너 클레어 웨이트 켈러Clare Waight Keller와 함께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그의 알파벳 이니셜 C를 중심으로 다음과 같은 키워드를 제시한다. 캐주얼(Casual), 시크(Chic), 도시(City), 명료함(Clarity), 연결(Connection), 캡슐(Capsule), 연결성(Connectivity), 창의성(Creativity). 마치 모던하고 우아한 현대 여성의 정체성을 은유하는 듯한 이번 컬렉션의 키워드는 클레어 웨이트 켈러의 말에 따르면 “나를 비롯한 많은 여성이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과 일맥상통한다.
![](/data/article/content/3113838.jpg)
![](/data/article/content/3129562.jpg)
지난 9월 1일 금요일 프리뷰 행사를 통해 공개된 이번 컬렉션은 유니클로 라이프웨어LifeWear의 새로운 비전을 제안한다. 편안하고 캐주얼한 실루엣에 테일러메이드의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해 세련된 기성복을 입는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과거에 활용했던 기술을 이번 컬렉션에 적용해 텍스처가 살아있는 소재로 만든 플리츠와 개더 주름, 변칙적인 그래픽의 ‘플리츠 컬러 블록 스커트’와 비침까지 아름다운 ‘페이즐리 패턴의 ‘프린트 시폰 플리츠 원피스’시폰 원피스’는 곳곳의 디테일을 한 번 더 들여다 봐야 한다. 여기에 키 컬러인 레몬 옐로 컬러를 중심으로 밝고 활기찬 느낌의 블루 등 다양한 가을 분위기를 연출하는 색이 담긴 ‘더블 페이스랩 코트’, ‘트렌치 코트 UNIQLO : C’, ‘코듀로이 셋업’까지. 디테일, 실루엣, 색상의 조화로우면서 획일화되지 않은 특성들은 다채로운 레이어링으로 이어진다.
![](/data/article/content/3198850.jpg)
![](/data/article/content/3212155.jpg)
디자이너 클레어 웨이트 켈러는 “유니클로로부터 새로운 컬렉션 출시에 대한 제안을 받게 되어서 영광이었다. 평소 혁신적인 기술과 기능에 대한 진정성이 담긴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디자인 철학을 높게 평가해 왔는데, 이번에 새로운 감성의 여성복 컬렉션을 유니클로와 함께 전 세계에 출시할 수 있어 매우 즐거웠다”고 전했다.
‘UNIQLO : C’ 컬렉션은 9월 15일 금요일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컬렉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클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ext Kwon Sohee
©Courtsey of UNIQ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