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 베스트 드레스와 이너로 입은 베이지 톱, 화이트 톱은 모두 미우미우(Miu Miu).
화이트 칼라와 커프스 디테일의 시스루 드레스, 이너로 입은 슬립 드레스, 메탈 코르셋은 모두 돌체앤가바나(Dolce&Gabbana).
그레이 컬러의 오버사이즈 코트와 블랙 하이넥 드레스, 체인 네크리스는 모두 나욘(Nayon).
그레이 컬러의 오버사이즈 코트는 나욘(Nayon).
니트 베스트 드레스와 이너로 입은 베이지 톱, 화이트 톱은 모두 미우미우(Miu Miu).
그런 자기 모습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건강하다는 방증이죠.
그렇게 칭찬해 주시니 부끄럽네요. 배우로만 살아가려고 하면 제가 사라지는 순간큰일이날것같았어요. 일하는 동안엔 제 삶이 별로 없다고 말했잖아요. 스스로 건강한 생각을 하고 건강한 사람이어야 배우로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다는 걸 깨닫고 그런 다짐을 했어요.
배우에게 감정의 이해란 참 중요한 작업이겠네요.
촬영장에서는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하지 않을 때가 많아요. 현장도 소란스럽고, 빨리 이동해야 할 때도 있고. 순간 집중력이 정말 필요하죠. 평소에 영화나 작품을 보며 간접적이나마 많이 느끼고 표현해 보는 게 중요해요.
...
새록 씨는 혼자만의 시간이 굉장히 중요한 사람처럼 보여요. 충전의 시간으로 작용하나요.
아무래도 내면의 것을 꺼내 작품 속 캐릭터를 연기하다 보니 감정 소모가 커요. 다른 작품을 만나 다른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비워낸 것들을 채우는 시간이 필요해요. 쉴 때 아무것도 안 하는 것 같지만 감성적인 걸 많이 채워요. 생각이 많다 보니까 생각을 안 하는 방법을 찾았어요. 유일한 취미가 루미큐브하는거예요. 그 시간에는 아무 생각도 안 들어요. 저는 마음이 좀 아프다 싶으면 루미큐브를 해요.
Text Kim Nahhyoun
Fashion Park Wanhee
Photography Kim Yeongjun
Art Ha Suim
Hair Park Naejoo
Makeup Choi Sooji
더 많은 화보와 기사는 <데이즈드> 4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Check out more of our editorials and articles in DAZED KOREA April prin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