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 트위드 재킷과 니트 크롭트 브라톱, 스커트, 골드 체인 네크리스는 모두 미우 미우(Miu Miu), 머리에 착용한 핑크 스카프는 쉐르(Soeur).
화이트 미니드레스는 본봄(Bonbom), 레이어링한 크리스털 비즈 장식의 톱은 르쥬(Leje), 크리스털 체인 네크리스는 스타일리스트의 것.
화이트 퍼 코트와 레이스 디테일의 슬립 드레스는 생 로랑 by 안토니 바카렐로(Saint Laurent by Anthony Vaccarello).
슬리브리스 크롭트 톱과 스커트, 핑크 레더 스트랩 워치는 모두 루이 비통(Louis Vuitton), 이너로 레이어링한 샤 스커트는 필로소피 by 무이(Philosophy by MUE), 블랙 뮬은 SMFK, 블랙 레이스 소재의 워머와 핑크 삭스는 스타일리스트의 것.
화이트 미니드레스는 본봄(Bonbom), 레이어링한 크리스털 비즈 장식의 톱은 르쥬(Leje), 프린트 디테일 윙은 카우기(Kowgi).
플라워 장식의 핑크 미니드레스는 스렛시스(Sretsis), 핑크 스틸레토 힐은 바이미나(Bymina), 펄 네크리스는 콴테즈(Quantez), 퍼 레그 워머는 카우기(Kowgi).
핑크 크롭트 셔츠는 잉크(EENK), 패치워크가 돋보이는 데님 팬츠는 듀이듀이(Dew E Dew E), 브라운 플랫폼 뮬은 버버리(Burberry), 펄 네크리스는 콴테즈(Quantez), 웨이스트 벨트로 연출한 크로스 참 크리스털 네크리스는 구찌(Gucci), 프레임이 독특한 안경은 카렌 워커(Karen Walker), 타이와 핸드 워머는 스타일리스트의 것.
첫 솔로 앨범 활동을 무사히 마치고 요즘은 어떻게 지내고 있나요.
솔로 앨범을 준비하는 동안 거의 쉬지 못했어요. 솔로 앨범뿐 아니라 팀 스케줄도 병행하느라 여유가 없었는데, 이번 앨범 활동을 종료하자마자 함께 고생한 스태프와 회식도 하고, 멤버들이랑 맛집도 가고 드라이브도 하며 재미있게 지내고 있어요. 같이 숙소 생활을 하는 모모랑 매일 외식을 하는 편인데, 최근에 모모와 먹은 음식 중에서 양꼬치, 샤부샤부를 맛있게 먹어서 기억에 남아요.
...
이번 미니 1집이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7위를 차지했어요. 이는 K-팝 솔로 아티스트 사상 최초인데, 소회가 궁금해요.
트와이스에서 처음으로 솔로 앨범을 내는 것이기도 했고, 혼자 준비한 적은 처음이어서 시작할 때는 부담감도 있었어요. 많이 걱정됐고 자신감도 없었어요. 하지만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어 무척 뿌듯해요. 특히 이번 앨범을 많이 좋아하고 응원해 주신 트와이스 멤버, 팬, 지인들 생각이 많이 났어요. 정말 감사해요.
결국 우리는 ‘나연’의 자연스러운 모습에 더 끌린 거겠죠. 마지막으로, 나연의 팬들과 <데이즈드> 독자에게 하고 싶은 얘기가 있다면요.
사랑하는 원스분들에게 제 인생에서 첫 솔로 앨범 활동은 절대로 잊지 못할 거라고 전하고 싶어요. 보이는 곳에서도, 혹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저를 많이 응원해 주고 든든하게 있어줘서 너무 고마워요. 이번 <데이즈드> 8월호 화보와 곧 나올 트와이스 앨범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Editor Lee Seungyeon
Fashion Choi Minhye
Photography Kim Taehwan
Art Choi Yujeong
Hair Choi Jiyoung
Makeup Won Jungyo
Nail Kim Nahyun
더 많은 화보와 기사는 <데이즈드> 8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Check out more of our editorials and articles in DAZED KOREA August Print Issue.